THE BASIC PRINCIPLES OF NBA 농구

The Basic Principles Of NBA 농구

The Basic Principles Of NBA 농구

Blog Article

"토트넘 우승? 차라리 내 댄스 대회 우승이 현실적이다!"...'트로피 선언' 포스테코글루, 조롱만 샀다



경기의 목표는 미식축구공을 상대방 진영의 끝(엔드존)에 가져다 놓는 것이다. 축구나 럭비와 달리 전문화된 포지션으로 구분되며 공수 구분이 뚜렷한 경기이다.
프리미어중계
배준호 잘 쓰던 감독, 최악 경기력 속 결국 경질...스토크 새 수장 찾는다[오피셜]

간접 프리킥에서 직접 득점을 올려서는 안 된다(심판을 제외하고, 키커가 아닌 다른 선수에 접촉한 후에 골대로 들어가야 골로 인정됨).

..) 덕분에 볼 일이 드문 상황임에도 저 규칙의 존재를 아는 사람들이 은근 있다.

개인 수상

경기장 밖으로 공이 나간 후 경기 진행 라인아웃 라인아웃 스크럼 스크리미지 스크리미지 심판에 의한 스로인이나 프리킥 손에 올려 프리킥

던진 공이 골대로 바로 들어가면 골로 인정하지 않고 골킥으로 이어지며, 던진 사람이 바로 다시 건드리면 상대편에게 간접 프리킥을 준다.

예전에는 킥오프를 할 때 자기 진영을 향해 뒷쪽으로 차는 것이 반칙이었다. 따라서 공 주위엔 두 명의 선수가 있어서 킥오프를 하는 선수는 같은 팀의 선수에게 센터라인과 나란한 방향이거나 살짝 상대 진영으로 건드리는 형식으로 패스를 했다.

골키퍼의 페널티킥을 막아내는 능력은 처음에는 예측력, 반사 신경, 공을 차는 순간에 반응하는 집중력에 의해 결정된다. 순간 속도는 공을 곧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민첩성, 반사 신경, 볼 핸들링은 최종적으로 선방이 성공할 지 결정한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그래서 공을 가진 선수를 막는 '태클' 외에, 축구와 럭비에는 없는 기술로 공을 가지지 않는 선수를 막는 '블로킹'이라는 기술이 존재한다. 블로킹은 몸을 부딪혀서 상대방을 쓰러트리는 기술로 이렇게 몸싸움이 심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각종 보호 장비를 착용하게 된다.



민주 '文수사' 검사 탄핵도 고려…반발강도 높이는 '明文연대'
NBA중계
현재도 교체 카드를 모두 소모한 상황에서 골키퍼가 부상이나 퇴장으로 이탈하면 필드 플레이어 한 명이 골키퍼 장갑을 껴야 한다. 룰 개정으로 연장전에 교체카드 한 장이 늘어나면서, 연장전이 있는 경기에서 정규시간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꾸역꾸역 버티다가 연장전에 들어감과 함께 백업 골키퍼를 투입하는 경우가 절대다수다. 물론 부상 등의 문제로 백업 골키퍼가 아예 없거나, 그 백업 골키퍼마저 투입 후 부상이나 퇴장으로 이탈한다면 그 때는 얄짤없이 필드 플레이어를 골키퍼로 기용해야 한다.

Report this page